메뉴 건너뛰기

연혁과 비전

 

MOM (Messenger of Mercy) 선교회를 소개합니다.

 MOM  선교 단체는 주위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들과 평신도의 재능을 사용하여 해외 선교사들을 지원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할 목적으로 일곱 가정에 의해 시카고에서 시작되어 1996년 미 연방정부에 등록된 비영리 기관입니다. 소아과 의사 최순자님이 70여개국이 넘는 선교지를 100 여 차례가 넘게 단기 의료 선교를 다니며 섬기던 중, 요한복음 6장 12절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는 사명감을 가지게 되어 미국 내에 차고 넘쳐 남은 물품들을 수집해서 선교지에 보낸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절약하고, 낭비함이 없이 물품들을 모으고, 많은 다양한 기관들을 통해 미국내의 잉여 생상물들을 무료나 지극히 저렴한 가격으로  기증 받고 있습니다. 

 선교지 현지인 개개인들의 영(spirit), 혼(soul), 육(body)을 복음으로 회복시키는 전인적 (Holistic) 선교에 중점을 두고 더 나아가 그 지역 전체가 복음으로 변화되어 성경적인 지역 사회 개발(Biblical Community Development Ministry, BCD)로 이어지는 총체적 선교(Holistic Mission)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선교를 현지인들에 의해 자립 선교가 될수 있도록 하는 Micoenterprise Development/Microfinance (MED/MF) 사역으로 연계한 제자양육을 통해 BCD 사역의 모델 사례를 만든 후 전지역으로 차차 확산해보려는 선교전략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남은 조각을 거두어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요6:12)는 오병이어의 기적 후에 하신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 일상 생활에서 절약하고, 낭비함이 없이 물품들을 모으고, 다양한 기관들을 통해 미국내의 잉여 생산물들을 무료나 지극히 저렴한 가격으로 기증 받는 등 자선 단체들과 협력하면서 초교파적으로 미국 전역 한인교회들을 통하여 교회 중심으로 공동 연합 사역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의약품, 안경, 도서, 컴퓨터, 일반 생필품, 전도 자료 등 영, 혼, 육 전도에 필요한 선교용품들을 제공하고 다양한 선교 사역들을 개발하여 선교에 필요한 자원과 정보들을 확보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선교지에 성경을 이야기 형태로 전도하는 Orality Evangelism(God's Story),  결혼학교, 낀세학교, 어린이 사역,  60여개 국어로 통역된  비디오 성경학교, ESL(ETI) 영어학교, 컴퓨터학교, 기술학교, 유치원등 학교사역, 의료사역, 안경사역, 창조과학사역, 도서사역 등의 효과적인 복음 전파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현지 선교활동의 범위를 넓혀주고 후방 사역자들과 현지 선교사들을 연결시켜 줍니다. 현재 60여개의 사역단체와  networking 하며 동역하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BAM(Business as Mission, Kingdom Business Microenterprise/ Microfinance 등), 컴퓨터교실, 자연농법/ 축산, Eye Aid Clinic 등의 다양한 사역들도 소개 및 훈련, network 시켜 드립니다. 더 나아가 현지인들을 전인적 의료 사역자로 양성시키는 사역과 사진 선교사역, 태양열 충전 전등 및 정수기 보급 사역(E3Empower)등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선교자원으로 효과적인 선교 사역을 수행할 수 있도록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OM의 자매 기관인 E3Empower의 이지영, 이협승 선교사와 함께 선교지 교회에 IT, 컴퓨터를 활용한 Digital 도서관을 세워 보다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내에 산재해 있는 소수 민족들과 이슬람권에 접근하여 지혜롭게 선교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강구하여 소개합니다. 선교에 관심을 가진 성도는 누구라도 돕고 동역할 분야가 있습니다. 현재 MOM National Office는 Lindale, Texas 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