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engers of Mercy

고아와 과부를 돌보는 사역

 “그의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시 68:5)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것이니라”(약1:27)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가 고아와 과부를 돌보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써 마땅한 의무요, 사명이다.  지금도 종족간의 전쟁과  에이즈로 말미암아  선교지 곳곳에 고아와 과부들이 늘어나고 굶주리며  환난 중에 살고 있다.

 MOM선교회는 르완다와 우간다의 Widow’s Might사역 - 고아와 과부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것 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훈련 시키는 사역 - 을 돕고 있습니다. 

1994년 르완다 대학살로 인해 많은 고아들이 발생하였으며, Widow’s Might선교단체는 이들을 돌보기 위한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창설되었습니다. 이 고아들은 이제 십대 후반 혹은 이십 대 초반에 접어들었으나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했을 뿐 아니라 스스로 자립할 능력이 없는 이들입니다.

르완다에 있는 Widow’s Might직업훈련소는 이들에게 기본적인 교육(읽기와 쓰기)과 장사에 필요한 기본적인 거래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많은 르완다의 수공품과 카드가 이들에 의해서 제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생긴 이익금으로 이들은 훈련소에 와서 따뜻한 음식을 제공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으며, 읽고 쓰는 교육을 받을 뿐 아니라, 누군가 자신들을 돌봐 준다는 사실에 용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자신의 힘으로 집을 세 얻어 살 정도로 열심히 일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Widow’s Might 웹사이트를 통해서 수공품과 카드를 구입해 사용하거나 선교후원을 위한 모금방법으로 이러한 카드를 이용함으로써 이 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MOM선교회는 이 단체로부터 선별된 카드들을  구입해서 묶음으로 판매함으로써 이 사역을 돕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 카드 프로젝트’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카드 프로젝트

  


고아1.jpg 크리스마스 Card, All OccasionCard(생일, 축하 등)를 이용함으로써 르완다 고아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카드의 판매 수익은 전액 그들에게로 보내져 르완다 고아들의 자립 기금이 됩니다. 가난과 헐벗음 속에 부모마저 잃은  르완다의 고아들에게는 자립의 기반을 열어주어 새 삶의 소망을 주고, 직접 손으로 정성들여 만든 카드로 우리는 더욱 큰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다.

• 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우리에게는 축하와 기쁨을 나누는 동시에 고아들에게도 자립의 축복이 되는 Double Blessing의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  방학 중 단기선교를 계획하고 있는 교회의 중고등부에서 Fundraising 을 위해 활용하기  좋은 선교자원입니다.

•  아프리카 선교를 위한 개인적인 후원 뿐 아닌 교회 전체적으로나 구역별 혹은 성경공부반 같은 소그룹이 함께 마음 모아 동참하기에 좋은 선교방법입니다. 


• 이 카드들은 말린 바나나 잎사귀와 꽃잎 등을 이용해 르완다 고아들이 직접 만든 수제 카드입니다.

• 두 종류의 카드로 10장씩 포장되어 한 묶음당 $2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카드는 아래의 연락처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명옥 권사
Phone: 201-568-1539
E-mail: myoungolee@gmail.com



고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