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engers of Mercy

미국 내 소수민족 선교


미국 내에는 수많은 타민족 (170 나라)들이 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히스패닉 인구가 5200만이 넘어 가장 많은 분포도를 이루고 있다.  뉴욕시민의 25%가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소수민족들은 주로 대도시에 밀집해 있다.
    미주 한인교회에서 이들 소수민족들에게 접근하여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교전략, 방법들을 강구하여 실행함이 시급한 과제로 생각된다. 21세기에는 세계인구의 70%가 도시로 집중된다고 하니 소수민족들이 집합된 미국 도시에 사역하는 한인교회들에게 소수민족 선교에 사명을 주시는 것이 아닐까?
    선교사를 많이 더 선교지로 보내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곳 미국땅에 산재해 있는 소수민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선교사 파송 만큼 효과적인 선교방법이 될 것이다. Website US:www.census.gov에 들어가 인구분포 demographic을 보면 자기 교회주변에 어떤 소수민족 분포가 가장 많은지를 알아낼 수 있으니 각 교회에서 자기교회 주변에 주류를 이루는 소수민족을 찾아서 계속 전도할 수 있다면 이는 참으로 효과적인 선교가 될 것이다.
   한국에도 외국인 노동자들이 밀려 들어오는데 이들 한 사람, 한 사람들이 한국에 머물러 있는 기간 동안 복음전파, 제자 훈련하여 귀국 시 자국인 선교사가 되어 본국으로 돌아간다면 선교의 속도가 훨씬 빨라지게 될 것이다.
    특히 북미주에 6백 만 명이나 살고 있는 아랍인들, 모슬렘 권 선교는 얼마나 시급한 일인가 ? 서방세계와 이슬람 권과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길은 복음전도로 아랍인들을 변화시키는 길이 가장 현명하고 좋은 해결책으로 생각한다.
     또한 인도선교도 상류계급층이 많이 살고 있는 미국에서 사는 인도사람들에게 복음 전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그 외에 인도네시아, 몽골, Africa 나라 등 수많은 소수민족들에게 접근하여 지혜롭게 선교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본다.

방법:
1. 미주 교회건물을 소수민족 복음화를 위해

  Business English classes를 연다.
* 2 종류의 curriculum 즉
① 영어 professional curriculum (ESL, Rosetta등 DVD영어교육자료 사용)
② Spiritual Christian Curriculum(HOPE, 예수 영화/C.C.C, God' Story 창조과학 영상자료 등등 DVDs) for hearing practice: God’s story(350 종족어로 나와있음), Bible based ESL, The Hope DVD and HOPE ESL (The Story of God’s promise for all people) , 신 구약 전체를 66개 이야기로 제작된 것, Moody영상자료, 창조과학 DVD등을 듣게 하여 전도/제자훈련 할 수 있다.
*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소수민족들을 모아어를 가르치며 동시에 복음전도도 지혜롭게 과정에 포함시킨다면 미주에 많은 소수민족을 전도할 수 있는 훌륭한 전도의 도구 (Evangelism tool)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일단 복음을 받아들인 사람들은 ISOM (50여 개 국어-영어를 현지어로 통역-의 bi-lingual강의로 들을 수 있도록 제작된 성경공부 DVD training program)으로 계속해서 50여 외국어를 쓰는 소수민족들에게 그들 고유의 언어로 제자 양육이 가능하다.
 Computer classes:  영어 class와 같은 형태로 전도/제자양육
 Nursery school:  교회주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모아 어려서부터 복음에 바탕 한 기독교 교육을 시킬 수 있는 기회.
 7 station health fair for ethnic group evangelism
무료의료 진료 (Pap smear 등), 시력검사 및 reading glasses 제공, 치과진료. 미용/이발사역, 창조과학 영화상영, 선물증정, 식사제공, 전도지 및 시청각영상교재로 복음전도의 기회를 마련 할수 있는 station을 열어 섬김, 사랑, 전도의 기회를 삼는다.

     america01.jpg  

 소수민족 교회들이 자체건물을 가지고 있지 않은 교회들이 많은데 이들을 위해 교회건물을 쓸 수 있도록 배려


2.  우리 성도들은 God’s story, The Hope DVD, more than Dreams, DVD Jesus film, Moody 영상자료, 창조과학 영상자료등 복음전도 audio/visual resources들을 직장이나 사업장에서 만나는 손님들 소수민족사람들에게 선물하도록 하여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america02.jpg  

    america03.jpg  

   america04.jpg  

                                america05.jpg  



3. 소수민족교회 지도자들의 영성 훈련을 위해 spiritual conference나 retreats에 보내어 powerful message를 전할 수 있는 지도자들이 되도록 후원한다.


4. 모슬렘권 선교:

   More than Dreams, DVD – 모슬렘들은 꿈에 신이 나타나 계시하거나 환상으로 보여지는 것을 소원하며 이는 그들 종교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More than Dream, DVD는 회교도들에게 예수님께서 친히 꿈, 환상으로 나타나셔서 이들이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된 실화 (True story)를 drama로 엮은 것이다.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 이집트, 터키, Iran의 5나라 사람들이 그들의 나라말로 이야기하며 영어 자막으로 통역되어 있다.  이 DVD는 회교도 선교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america06.jpg  

 america07.jpg  
  라마단 기도 기간 동안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각 교회에서나 기도회모임에서 릴레이로 금식기도 해야 할 것이다.또한 그들의 성일인 매 금요일 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금식기도로 영적 싸움에 임한다면 놀라운 성령의 능력이 역사하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라마단 기간 동안은 하루에 3번 기도하고 (1분 이라도) 매 금요일엔 한끼 이상 금식하며 기도하는 것을 모든 그리스도인 들이 필수 과목으로 삼고 기도하면 좋겠다.
 
   “God’s Story”와 The  Hope,“More than Dream” DVD를 MP3 (Head phone) 로 개인적으로 보고 들을 수 있는 IPod 같은 기구로써 대량으로 값싸게 만들어서 개개인에게 전달되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그들 개개인에게 보급될 수 있도록) 기도하면 좋겠다.
  

       이 지구상의 모든 미전도종족들에게 방송으로 복음을 듣을수 있게 하는 길이 가장 빠르고 쉽게 복음전파하는 최적의 길입니다. 라디오와 TV를 통해 복음을 듣을 수 있도록 각 종 기독교방송국을 세우는데 중점을 두고, 모든 기독교인들이 힘을 합해 방송선교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올해부터 종래에 우리가 사용해 온 TV는 더 이상 쓰지 못하고 특별한 adapter를 구입해야 쓸 수 있게 되어서, 버리는 TV 만 챙겨도 미전도종족들이 필요한 TV 숫자가 많이 충당될 것입니다. 미국과 한국 같은 후방에서 used radio 와 TV를 걷어들여서 선교지에 보내는 campaign를 벌이면 좋겠습니다. 

       선교지는 전력이 대부분 220 volt이니 110 volt를 220volt로 전환하는 converter와 밧데리도 같이 보내는 운동을 벌려야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한국과 미국에 사는 그리스도인 독지가들이 미전도종족 나라마다 나가서 라디오와 TV, 밧데리,인공위성 안테나를 생산하는 회사와 공장도 세운다면 (Business as Mission:Kingdom Business)  복음화가 훨씬 빠른 속도로, 급속히 진전될 것입니다.   


 다음의 두 의사들이 NY에서 소수 민족 복음화를 위한 Health fair를 2~3회 개최한 경험이 있으니 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질문이 있으면 연락하십시오.

이선애.jpg
강사:  이선애, M.D.
소아과의사 (은퇴)
MOM NY Regional Director
남미에 단기선교여행 다수
Sunai353@yahoo.com
347-400-1805

 
박범열.jpg
강사:  박범열  Dr. Bum Y. Park 소아과의사
MOM NY Regional Coordinator
중미 단기선교 여행 다수
T.T.  Machine 고안 (516)625-1214, 
kcmmus1@gmail.com 
다른 강사:  최순자, M.D. 


 "현재 소수 민족 선교/이슬람권 선교에 전담 강사가 일부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함께 이 사역에 전문적으로 맡아  담당해 주실 사역 자를 찾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