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engers of Mercy

결혼학교사역

선교지에 성서적인 가정사역의 (GODLY HOME MINISTRY) 필요성.

하나님이 세운 결혼 제도는 일부일처제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가정을 이루게 하셨다. - 아담과 이브 
그런데 오늘날 선교 지의 많은 나라에서 이와 같은 결혼 제도가 붕괴 되어 일부다처의 문화에 젖어 사는 가정이 많다. - 아프리카와 아랍권 나라 등등. 또한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합법적인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동거 형식으로 살다가 쉽게 헤어지는 경우가 많고 나라마다 이혼 율이 급작스럽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선교지를 다녀보면 어느 나라 할 것 없이 공통적으로 성 도덕이 문란하고 많은 가정문제 속에 얽혀져 살아가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복음전도는 되어가고 있는데도 가정문제들은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커다란 수수께끼로 그대로 남아 있다. 특히 중남미의 가정들은 실로 심각한 문제이다. 합법적인 결혼식을 올리고 사는 부부가 드물고 대부분 남녀가 만나서 동거형식으로 살다가 어려움이 닥치면 쉽게 헤어지고 만다.

어머니가 아이들을 맡아 기르기 때문에 Single Mom과 미혼모들이 상당히 많다. 친아버지가 없는 가정이 친아버지가 같이 사는 가정보다 훨씬 많다. 가정마다 남자들은 다 있는데 아이를 책임지고 키우는 친아버지가 같이 사는 경우가 드물다는 사실입니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하나님 아버지의 품성을 보여주며, 하나님 아버지를 연상할 수 있는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고, 자녀를 인격적으로 대하며, 교양과 권고로 교육하고, 말씀으로 양육하는 성경적인 아버지 상”을 경험하지 못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 어머니에 아버지가 다른 아이들도 많으며 심지어는 아이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어머니조차도 모를 정도로 성적으로 문란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가슴 아픈 일은 딸들이 엄마와 동거하는 남자들에게 성적학대를 당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받으며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성 문란, 혼외정사, 많은 여아들의 10대 임신, 수많은 미혼모들, Single Mom, 여자아이들이 당하는 가족 내 강간 (incest) 및 성적학대… 이런 가정문제들로 얽히고설켜 살아가는 풍조가 이제는 문제시 되지도 않을 만큼 보편화 되어가는 사회악으로 변하고 있다.

이런 비성서적 문화에 젖어 있는 가정들을 복음으로 회복시키는 성경적 가정사역이 절실히 요구된다.
MOM에서는 선교현지교회로 하여금 

① 결혼학교 (12주 Curriculum의 성서적 가정생활에 대한 교육/훈련) 및 결혼식

    결혼학교1.jpg    결혼학교2.jpg  
② QUINCE 예비학교 및 성인식 Program (8주 CURRICULUM의 복음제시, 혼전순결, 건전한 부부관계/성관계, 성경말씀에 바탕 한 결혼생활/가정생활)을 하게 함으로써 이런 결혼식, 성인식을 복음적으로 이끌어 모든 가정들이 성서적 가정생활로 회복되기를 소망하여 GODLY HOME MINISTRY를 하고 있다.


결혼 학교 교재 참고서 

① MOM에서 준비한 결혼학교 교재로는 "변화되어 닮아가며(Transform Reflection)" (공동저자 : Katy Kang, 송복진)가 있고, 
   결혼학교3.jpg

② 선교지(코스타리카)에서 개발한 결혼 학교 교재(Spanish, 윤익수 선교사).

    결혼사역 : 12주 과정
    내      용 : 
복음제시 및 구원 확신, 회개 및 상처 치유, 결혼의 성경적 기초, 남편과 아내의 역할, 상대방의 이해 (성격조사), 부부간의 대화, 갈등 이해 및 해결방안, 가정에서의 재정관리, 건강한 부부 성관계, 결혼생활 시기별 특성 및 관계의 성숙, 바람직한 부모 역할, 결혼 서약 및 축복
                                                                                                                                결혼학교4.jpg                                                                                                                                   결혼학교 수업시간
     

③ Preparing for Marriage : Gospel Light, Dennis Raine

④ "사랑과 행복에 초대", "사랑과 행복에의 메아리" (양은순 저) - 몽골에서는 국정 윤리 교과서로 사용

  이러한 교재들을 참고해서 선교지 각 지역마다 그 나라 문화 예식에 맞추어 성경적인 결혼학교 교재를 만드셔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선교 지에 이러한 결혼학교/낀세 학교를 운영하여 구원의 복음을 전하면서 성경적 결혼관과 올바른 결혼 생활로 인도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선교지 가정 사역에 조용한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결혼학교 수료와 함께 결혼식을 올려 주는 본 사역은 선교 지에 잃어버린 많은 영혼들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그들의 평생의 선망이므로 무료로 제공되는 하얀 웨딩드레스에 마음이 끌려서, 덩달아 통과해야 하는 관문인 결혼교실을 참석하기 위해 약혼자(기혼자인 경우에는 남편)의 손을 잡고 달려 올 것입니다. 그러면 선교사님들은 그들의 열린 마음을 향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과 결혼 생활의 여정에 필요한 지혜를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결혼사역이 널리 알려져서 선교지 가정 사역이 교회 사역과 같이 중요한 사역으로 확립된다면 선교는 훨씬 빠른 속도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선교사님들이 교회사역에 결혼교실을 포함시켜 교회사역과 함께 가정 사역을 병행 하실 수 있도록 혼례식 용품들을 모아 보냅시다. 그러면 선교 지에 도덕적 성적 문란으로 인한 가정 파탄의 문제를 성서적인 가정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미에는 경제적 빈곤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성당 사용료와 웨딩드레스 대여 비용이 매우 비쌈.) 

 코스타리카에서는 윤익수 선교사가 이런 사역들을 시작하여 현지인교회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실제적으로 성황리에 전개되어 점차로 널리 펴져가고 있다. 현재 페루에서 아주 성황리에 사역이 진행되고 있으며, 쿠바와 니카라과, 널리 전 남미 지역으로 확산해 나가고자 한다.

당신의 웨딩드레스로 
전도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가정사역 (결혼사역/낀세) 복음전도사역에 필요한 물품 
MOM 의 가정사역에 필요한 물품을 모아 주세요.
입던 옷/구두/장식용품 (used one) 이지만 깨끗이 손질한 것으로 모아 주세요.

수집 물품:

- 웨딩드레스, 면사포, 들러리 드레스, 흰 구두, 액세서리(모조 진주목거리, 목거리, 귀걸이 등 결혼예식, 낀세 예식 때 쓸 수 있는 장식품)
- Prom dress, Formal dress, 여아 dress, 남아 양복, 파티 핸드백, Fancy shoes 등 낀세식, 결혼식 때 당사자 외 가족들이 입을 옷 /구두/예식용품
- 남자예복, Formal suit, 검정바지, 흰 Y셔츠, 검정구두, Bow tie, 등 신랑 및 가족들이 예식 때 입을 양복과 구두

weddingFryer_ko1.jpg

weddingFryer_ko2.jpg

   
 당신의 웨딩드레스로 인하여 한 사람이 예수를 믿게 된다면 하나님께서 크게 기뻐하시며 천국에서 잔치를 여실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누가복음 15:7)

 은혼식과 금혼식을 선교지에 가서!!

 중남미 현지인들은 결혼식을 올린 정식 부부가 드물 뿐만 아니라, 부부가 25년 혹은 50주년이라는 결혼기념일을 맞이하도록 함께 산다는 것은 매우 드문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결혼 25주년이나 50주년을 맞는 부부들이 코스타리카 등지로 가족들과 함께 가셔서 현지에서 결혼학교 과정을 수료하고 결혼식을 올리는 그 날, 그 부부들과 함께 한자리에서 같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입장하여 은혼식과 금혼식을 올리는 장면들을 직접 그들이 목격하게 된다면 그들의 마음 판에 새겨져 부부가 오랜 세월 가정을 지키며 함께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이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인지 본을 보여주게 되는 실례가 되어 가정 사역에 동참하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코스타리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와 골프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은혼식과 금혼식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코스타리카로 가신다면, 26단계 온도의 자연 온천수가 폭포수처럼 흐르는 수려한 경관을 지닌 온천을 비롯하여 화산, 정글, 해변과 산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숲 속의 송어 양식장에서 맛보는 송어회의 맛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아름다운 가족여행의 추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코스타리카에서 은혼식 혹은 금혼식을 올린다는 것 그 자체가 당사자들에게는 매우 새롭고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고, 선교 지의 가정 사역에 큰 도움이 되는 일이기도 하니 더욱 더 의미가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Godly Home Ministry 사역이 비록 미약하게 시작됐지만 마침내 창대 해져서(욥기 8:7) 온 선교 지의 가정마다 성경적 가정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Vision을 가지고 소망과 믿음과 사랑의 사역이 되기를 원합니다.

 여러분들이 모아가는 혼인예식/낀세식 선교용품들은 이러한 가정 사역에 귀히 쓰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여러분의 정성을 크게 기뻐하실 것입니다.

코스타리카에서의 금혼식  (← 클릭하세요!)

111.jpg



이혜숙.jpg 결혼학교 /낀세 사역 담당

이혜숙
이대 가정과 (BA)
단기 선교 여행 다수
hslee4406@hanmail.net
다른 강사 : 최순자 M.D(momschoi194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