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engers of Mercy

카트리지(Cartridge) 선교사역 


물질문명의 발달로 자원고갈이 심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필요 불가결한 것이 자원 재활용 입니다. 하지만 자원 재활용은 수거에 드는 물류비용과 비용 대 효과를 따져야 하는 자본주의 논리에 묻혀 버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카트리지 선교 사역은, 사무기기의 발달로 컴퓨터 프린터, 복사기, 팩스 머신에  필수적으로 사용된 후 버려지는 빈 카트리지 와 , 통신 기기의 총아인 핸드폰의 빈번한 교체로 방치되는 중고 핸드폰 을 모아 재생회사들에게 판매하여 기금을 확보하고 이를 선교사 및 선교단체에 재정으로 후원하는 사역입니다.
 
많은 재활용품의 가치는 누구나 알지만, 환수되는 값어치가 수거에 대한 물류비용을 따를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포기하거나 지속적인 열심을 낼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빈 카트리지와 중고핸드폰은 알루미늄 캔, 플라스틱 PET 병, 폐 신문 등과 같은 어떤 재활용품에 비해 백배 이상의 값어치가 있으며, 물류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교회 단위로 모은다면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성된 기금을 모든 교회의 공동 목표인 선교 재정에 사용한다면, 교회나 성도들의 재정적인 부담 없이 엄청난 액수의 선교재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부요한 성도가 한번에 큰 금액을 헌금할 수는 있지만 매월 매년 지속적으로 큰 금액을 헌금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한 분의 성도가 일시에 큰 금액을 헌금하는 일도 귀한 섬김이지만, 카트리지 선교 사역을 통하면 수많은 성도들을 통해  아주 작은 금액들이 모여 큰 금액을 매월 매년 만들 수 있는 선교지원 사역의 좋은 TOOL 입니다.  
 
카트리지 선교 사역은 선교재정을 돕는 사역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없어 하나님의 지상명령(Great Commission 마 2:28) 인 선교를 가까이 할 수 없었던 많은 성도들의 마음속에 누구나 선교에 동참할 수 있다는 선교에 동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과 선교마인드 (Mission Mind) 를 심어(Planting) 줄 수 있는 사역거리입니다. 
 
현재 Calvary Chapel  Costa Mesa ( Rev. Chuck Smith) 를 비롯 12개의 미국 교회 및LA 지역 나성영락교회 남가주 사랑의 교회 등 총 80여 교회들이 카트리지 선교 사역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 사역을 통해 지난 4년간 300,000 불이 넘는 선교기금을 모아, 카트리지 사역을 실시하는 교회의 선교사역에 보탬이 되었으며, 여러 곳의 선교단체 및 선교사들에게 선교헌금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무심코 그리고 습관적으로 매달 빈 카트리지를 교회를 가져올 때 마다 불연듯 생각하는 선교(?)라는 단어를 통해 선교의 싹이 뜨고 선교의 열정이 솟아나며 선교를 위해 기도하고 선교에 앞장서는 선교후원자, 선교지원자들이 카트리지 선교 사역을 통해 많이 나타날 것임을 확신하며, 귀 교회도 카트리지 선교 사역을 시작하시기를 적극 권합니다.

EMPTY CARTRIDGES & USED CELL PHONES
↓ 
RECYCLE

RAISE FUNDS

SUPPORT MISSIONS

cartridges-01.jpg  


최형술.jpg

강사: 최형술  Howard Choi 
카트리지 선교회 대표 
MACKO 대표 
B. (714) 525-1500  Fax (714) 525-1517 
e-mail : info@cartridgemission.com 
www.cmiss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