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약품후원사역

 
약품후원사역
 
 
1. 선교지에서 환자 진료할 때 필요로 하는 약품 구입 소개, Packing요령 
 
① MOM에서는 미국 내의 여러 약품기증기관과 제약회사로 부터 약품 및 의료품들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하고 있으며 동역 교회들에게 이를 알선해주며 공급하고 있다.  선교사들은 소속 교회를 통해 의약품 공급의 혜택을 입을 수 있다.
 
② 선교지에서 의료선교사들이 약품 구입시 운송료를 절약 할 수 있도록 유럽이나 남아공으로 부터 generic medicine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을 소개한다.  해외에서 제조하는 약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을 거치지 않고 해외에서 직접 선교지로 운송해 주는 약품선교기관”을 알려 드립니다.
  a. MAP International (European generic medicine, 미국에 본부)
  b. I.D.A. ( Netherlands에 본사 , India)
  c. A.M.F.A.  (South Africa)
 <d. Blessing International (미국에 본부) ⑤ CLI (미국에 본부)는 미국에서 운송함>
 
③ Monthly “Best Buy Medicine” 소개:
MOM은 미국내의 의료품 공급 자선 단체들과 partnership의 관계를 수립하고 약품들을 minimum handling fee 만 지불하고 공급 받고 있는데 선교지 환자 진료에 필요한 약품들만 list를 만들어 매달 첫 주에 각 동역 교회들에게 알려주고 그들의 약품구입을 도와 준다.
 
④ “약품 유효기간”의 약품처리 문제
    drug01.jpg
 
   drug02.jpg  
 
   drug03.jpg  
 
   drug04.jpg  
 
   선교지에 가서 세관통과 할 때나 현지인들에게 약품 공급할 때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약품들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실제적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5년 후에도 약 효과 면에서는 별로 차질이 없음을 (습기조절만 잘 할 경우) 여러 학술지에 발표된 것을 찾아볼 수 있다.
 
MEDICINE EFFICACY:
* DRUG & THERAPEUTICS VOL 44 (W1142B)
* J OF PHARMACEUTICALS  VOL 95 NO7, JULY 2006 (SLEP PROGRAM)
* FDA/cfsan—wwwcfsan.fda.gov/dms/qa-ind7c.html.
* AMA (CSAPH)—WWWAMA-ASSN.ORG/13652html
* JOHNS HOPKINS:JOHOSHOPKINSHEALTHALERTS.COM
등 200 여 학술지에서 한결같이, 동일하게 유효기간이 지난 약품들도 약 효과면에서는 별로 큰 차이가 없음을 알리고 있다.
 
    MOM에서는 다음의 이유로 선교지에 갈 때 약품을 REPACKING하고 있다.
a. SHORT DATED MEDICINE도 약 효과 면에서 손색이 없다.
  b. SHORT DATED MEDICINE은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다
  c. BOTTLE에서 약품을 쏟아 Z-BAG에 넣으면 약품 부피를 줄일 수 있다.
d. 약 병 채로 가져가면 COMMERCIAL VALUE가 있기 때문에 BLACK MARKET으로 흘러 나갈 가능성이 있다
e. 흔히 버려 버리는 약품을 귀하게 재사용 할 수 있다 (요6:12)
 f. REPACKING해 감으로써 선교지에 가서 시간이 절약된다.
g. 개개인에게 공급할 약봉지를 작은 Z-BAG에 넣고 약명, 복용법을 적은 쪽지에 요3:16 성구를 적어 넣으면
    현지인들에게 성경말씀에 접할 기회를 줄 수 있다.
 
⑤ 무료약품 공급:
    동역교회들에게 의사가 동행하는 단기의료선교시  KBF를 통해 여러 가지 약품을 무료공급 받을 수 있도록 주선한다.
    약품을 대량으로 기증받을 경우 각 지역 Regional office로 나누어 보내고 동역 교회들에게 분배한다.
    단기 의료선교를 위해 무료로 약품을 제공하는 제약회사를 소개하고 주선한다.
 
⑥ 단기선교 나갈 때 선교지에서의 세관 통과 시에 겪을 수 있는 문제 해결책으로 약품 packing요령, 세관 통과 요령 등을 소개한다.
 
      drug05.jpg         drug06.jpg  
 
 
 
문의:  MOM Office 630-580-5074 mommercynh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