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ports Mission Ministry

 
Sports Mission Ministry - 축구, 야구, 태권도
 
축구(특히 남미와 아프리카)와 야구(중남미, 특히 도미니카공화국)의 사역자가 선교지에서 꼭 필요합니다. 
이 사역에 헌신 하실 동역자를 기다립니다. 또한 현재 전담 강사가 공석인 상태로서 이 사역을 전문적으로 맡아 담당해 주실 사역자를 찾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M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태권도는 한국의 국기이자 올림픽 종목으로도 채택이 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무도이며 인기있는 스포츠입니다.tae01.jpg  세계 어느 곳을 가든지 선교지 사람들은 한국인에게 태권도를 배우기 원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고유의 무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청소년 교육은 이미 범 세계적으로 그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어린이, 청소년, 청장년과 노년 그리고 국경과 언어, 인종을 초월해 선교적 접근이 용이한 이점이 있습니다. 
 
 태권도는 한국의 국기이자 올림픽 종목으로도 채택이 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무도이며 인기있는 스포츠입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든지 선교지 사람들은 한국인에게 태권도를 배우기 원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고유의 무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청소년 교육은 이미 범 세계적으로 그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어린이, 청소년, 청장년과 노년 그리고 국경과 언어, 인종을 초월해 선교적 접근이 용이한 이점이 있습니다. 
 
1. 태권도는 지도자와 수련 생이 혼연일체가 되어 엄격한 정신교육과 예의를 바탕으로 무도를 수련하는 운동으로, 사범의 위치는 아주 중요하고 특별한 존재로서 수련생이 우러러보고 존경하는 태권도 사범의 가르침은 수련 생들의 정신적인 면과 일상의 삶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많은 사범들이 수련 생들 뿐 아니라 그들의 가족에게도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태권도 수련 후의 성경공부는 몸의 리듬의 일체감을 통해서 평소보다 훨씬 효과적인 성경공부를 할 수 있으며 태권도 지도에서 성경공부로 이어질 수 있어 제자양육과 복음전도에 매우 효과적인 선교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엄격한 태권도 정신이 복음전도와 사역자 훈련에 수월할 뿐만 아니라 저개발국가의 왕실경호원, 사관학교, 경찰 등 권력층을 전도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2. 선교사로서는 비자 조차 받을 수 없는 나라에도 태권도 사범은 언제나 환영을 받는 존재가 
되므로  선교를 불법으로 지정한 모슬렘권이나 공산권 국가에서도 태권도가 선교의 새로운 매개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tae02.jpg 3. 태권도는 한 사람의 지도자로 많은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으며 개인의 성품 개발과 변화를 통하여 가정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은 자원으로 큰 선교적 효과를 창출하기에 태권도는 대단히 효과적인 선교의 도구입니다. 특히 태권도는 범죄율이 높고 가난한 지역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범죄율이 높은 지역과 가난한 지역은 대부분 동일 지역으로 아이들은 가정과 사회에서 천대 받으며 배움이 없어 나라와 사회에 유해한 존재로 성장하게 되고,  이러한 현상이 사회의 악순환을 이루게 됩니다.  
 
 
 
 
             tae03.jpg    tae04.jpg    tae05.jpg  
                                         <아이티와 멕시코 등 중남미 지역에서의 태권도 선교사역>
 
4. 태권도는 또한 대중 전도의 매개체로 매우 중요한 선교자원 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하고 복음을 전파하는데 태권도 시범 만큼 매력적인 것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태권도 시범을 통한 대중전도, 태권도 경기를 통한 복음전도, 교회를 활용한 태권도선교, 학교 태권도부를 통한 학교복음화 등 다양한 선교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복음을 들고 주님께서 부르신 그 자리에 서기를 소원하는 모든 사명자들에게 태권도가 좋은 선교도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안성일.jpg
안성일 목사(Rev. Sung I. Ahn)
세계태권도협회 공인7단
44년의 훈련과 지도 경험
현 한빛교회 담임목사(Palo Alto, CA)
☎ 408-701-7036
E-mail: pastorsungahn@gmail.com
 
 안성일 목사는 44년간의 태권도 훈련과 지도를 통해 쌓여진 경험을 토대로, 태권도를 선교   사역에 적용하기 원하는 선교사님 (장기 및 단기 포함) 들을 위하여 태권도 고유의 특징을 강조하여 단순하고 원리적인 지도방식을 개발함으로 단기간에 기술을 습득하여 태권도 지도경험이 적은 유단자라도 선교에 적절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별히 안 목사의 태권도 지도방식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균형있는 신체를 유지하도록 하여 다른 종류의 스포츠를 쉽게 배우고 강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도법의 핵심을 배운 사람들은 자신의 동작을 스스로 진단하고 수정하며 개발할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