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교육 선교

 
교육선교 : 단기선교를 통한 지도자 개발
 
"당신 자녀가 글로벌 사회의 리더가 되길 원한다면 단기선교를 보내라!"
 
 
우리는 무한한 경쟁력이 요구되는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급속한 발달은 국가 간의 거리는 좁혔고, 지구 전체를 하나의 공동체로 만들었다. 모든 영역에 다양성이 극대화 되었고, 전혀 새로운 삶의 형태를 낳았다. 사회와 조직은 더욱더 복잡해졌고, 불확실성이나 비 도덕성은 오히려 증가 되었다. 
 
당연히 글로벌 사회의 리더들에게 요구되는 개인의 능력과 자질도 변화되고 있다. 이 복잡한 시대에 리더들에게 요구되는 중요한 능력들은 과연 무엇일까? 미국 공교육은 이에 대한 적절한 준비를 하고 있을까? 
 
본 강의에서는 리더 쉽 양성에 있어서, 공교육이 가지는 한계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교회교육의 새로운 가능성과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교회의 중요한 역할인 교육과 선교의 상호보완성을 토대로,  장단기적인 교회교육 커리큘럼 속에서, 신앙의 토대 위에 준비된, 단기 선교의 경험이 어떻게 당신과 당신 자녀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교육학적 관점에서 설명한다. 
 
최익선 교수는 현재 조지아 대학에서 대학원 학생들에게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학습환경 설계에 관한 이론과 실제에 관해 가르치고 있다. 그의 연구초점은  대학에서 배운 지식이 왜 현장에 잘 적용되지 않는가에 대한 문제를 밝히는데 있다.  또한, 학교에서 배운 능력과 현장에서 요구되는 능력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는 해결안들에 대해 교육공학적 관점에서 연구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현장과 학교 교육간의 불일치 문제에 대한 그의 교육공학적 관심은, 최근 MOM과 JAMA의 리더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학교교육, 교회교육 및 가정교육 간의 불일치 문제에 모아지게 되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학교, 교회 및 가정이 서로를 보완하면서, 세상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성숙된 신앙인을 양성할 수 있는지에 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최익선.jpg
 
   
   강사 최익선, Ike Choi, PhD. 
 교육학 (BA), 교육심리학 (MA)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Ph D, 교수 체제학
(현) The University of Georgia, 교육심리 및 교육공학과, 조교수
(706)208-9791, ichoi@uga.edu
http://projects.coe.uga.edu/cb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