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몬테소리교육

 
몬테소리교육
 
 
크리스챤 몬테소리 교사훈련을 받기에 적합한 대상들
 
1. 선교지에서 학교사역을 이미 하고 있거나 학교사역에 관심있는 분들
2. 신학생이나 선교지망생들
3. 특히 선교사 사모님들에게 아주 적합한 교육 사역임.
4. 1년동안 안식년을 미국에서 보내시는 선교사님들
5. 미국이나 한국의 주일학교 교사
6. 개인집을 오픈해서 Daycare Center를 운영하며 Christian Montessori교육으로 어린이 전도교육사역을 하기를 원하는 분
7. Homeschooling mothers 
 
 
크리스챤 몬테소리 학교사역의 유익한 점들
 
1. 유치원부터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교육을 시작함으로 말씀과 기도로 잘 훈련된 크리스챤  지도자들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부모님을 만날 기회가 주어져서 그들에게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할 수 있으며 또한 그 나라 상류계급을 상대로 최고의 시설과 최우수 유치원을 운영함으로써 상류사회로 꿰뚫고 들어가 그 나라의 elite들에게 복음전파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습니다. 
 
3. 학생들을 매일 만나기 때문에 제자양육이 용이하며 전인적(영, 육, 혼의 전인격적, wholistic)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4. 등록금을 받기 때문에 선교사의 경제적 자립이 가능합니다.
 
5. 학교사역은 많은 선교지에서 필요로 하고 또한 요청하고 있습니다.(모슬렘지역에서도)
 
6. 선교사로써는 비자 발급이 어려운 나라에 몬테소리 특수교육하는 학교교사 비자로 쉽게 입국할 수 있으며 BCOM 졸업생들이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어서 현지인 졸업생들과 동역함으로써 학교 설립인가 받기가 용이합니다.
 
7. 미네소타 소재 BCOM 본교 학생들이 선교지에서 1년동안 인턴 생활을 하는 것이 필수이기 때문에 몬테소리학교(유치원 등) 보조교사 또는 영어를 가르치는 데에도 중요한 인적자원이 될 수 있으며 이들 학생들은 미국인이므로 영화회화등 미국인 교사의 교육을 선망하는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학교사역 (유치원, 영어학교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8. 특별히 BCOM에 와서 수련기간동안 영어를 더욱 적극적으로 배우실 수 있도록 이곳 Community와 연결하여 Level Test를 받은 후 매주 월요일 ~ 목요일 아침 9:15부터 오후 12:30까지 영어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9. 주 1회 몬테소리 유치원에서 실습도 합니다.
 
10. 교육 선교의 장점은 대다수의 교육을 동시에 할수 있고, 그 사회의 필요를 충족 시킬 수 있으며 교육을 통하여 사회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몬테소리 방식의 한글학교 사역

monte01.jpg 몬테소리 언어영역에서 사용되는 방법(phonics , five sense 
오감을 사용) 을 적용하여 한글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하고 
그와 함께 한국의 문화도 소개하며,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사상과 가치관을 고취시킨다.

선교 현지에서 Christian Montessori 유치원/Pre-school/Day-care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세미나 인도 및 Training하고 있으며, 
미주에서도 교사들을 많이 양성하여 선교지로 나가 사역할 수 있게 된다면 
어린이 선교의 좋은 자원과 Tool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선교현지 에서는 한글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어 
한글학교를 열어 한글을 가르치며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전경 사모 (Jeon Kyung Lee)
숙대 수학과(BA)
Early Childhood Education Certificate in College of Marin
현재 남원제일 교회 영어놀이학교 운영
jeonkyung@gmail.com
Phone: 82-10-6495-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