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예수치유사역


 
 

예수치유사역 (TIFF, Thorn in the Flesh Fellowship) 

 

Rev. 배성호M.D 

 

티프 사역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전인적 holistic 건강과 치유를 증거하며 예수 치유 사역 

Jesus’ Healing Ministry 의 참 모습을 펼치는 치유사역이다. 

티프 사역은 고린도 후서 12 장에 나오는 바울사도의 육체 가시에 대한 그의 신앙 간증과 고백을 성서적 근거로 삼는다. ‘티프 TIF’ 는 바울사도의 ‘육체 가시’ Thorn In the Flesh 를 말하는데, 티프사역은 몸에 꽃혀 무단히 자기를 괴롭히는 가시 thorn가 뽑혀지기를 주님께 간구하였던 바울 사도의 삶의 모습을 모든 투병과 치유의 기본 태도로 간주한다. 

바울은  간구하여 주님께 치유의 응답을 받았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라는 예수의 응답을 받고,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육체 가시의 의미를 그 나름대로 터득하였으며, 가시의 아픔 속에서도 주님이 주시는

기쁨 가운데서, ’건강한’모습으로, 그의 여생을 주님을 위해 바쳤다.

이렇게 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놀라운 평강 shalom 을 얻었기 때문이다. 

누구나 다 육체 가시를 갖게 되었을 때 언젠가는 치유자 예수님으로 부터 의미있는 응답이 올 것을 믿고, 그때까지 주님께 마음을 쏟아놓는 기도와, 그 기도에 상응한 실천적 신앙생활을 꾸준히 인내로서 해나가야 함을 뭇사람들에게 주지시키려고 하는 것이 티프 사역이다. 

주님께서 원하시면, 육체 가시가 뽑힐 것이고 그래서 샬롬의 기쁨을 얻게 될 것이며, 또 바울 처럼 육체가시가 그대로 남아 있다 하더라도, 주님의 마음과 합해지는 샬롬의 평안함과 온전함을 얻게 될 것이다 (빌립보서 4:6,7 에 근거). 이렇게 샬롬의 건강함을 얻는 것이 예수치유의 본질임을강조한다. 

티프 사역은 병이 들었을 때, 치유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고 계시는지를 알게끔 도와주고, 병의 치료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 안에서 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든 믿는 자들이면 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치유자 하나님으로 부터 치유 받고 살아가야만 하는 ‘병자’들이며, 또한 믿는 자들은 누구나 다 예수님의 작은 ‘치유자’들로서, 소위 ‘상처입은 치유자wounded healers’ 들로서의 사명을 감당해 나가야 할 의무가 있다. 이런 관점에서 티프 사역은 주님으로부터 치유의 은사를 받은 각종 치유사역자들, 목회자들, 각종 의료인들, 의료계 종사자들의 사명의식이 더 한층 중차대함을 일깨워준다. 

티프사역은 우리 모두가 예수를 절대 치유자 the Absolute Heale로 진정으로 믿는다면, 모두다 하나님의 치유사역 Healing Mission에 동참하게 됨을 깨닫게 해주고, 모든 대인관계가 하나님의 치유관계로 이룩되어서 병들고 상처에 찌들은 이 세상의 삶에서 서로를 치유하고, 치유받고, 주 안에서 건강하게 샬롬의 삶의 여정을 걸어가게끔 도와 주는 사역이 바로 티프사역이다. 더 나아가서 불신자들에게 예수 치유가 환히 비쳐지도록해서 그들도 하나님의 치유를 받고 살게되어 더욱 더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것이 궁극적 목표가 된다. 

이런 의미에서 티프 사역은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이 무엇이며 어떻게 유지하고 관리할 것인가’ 하는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건강관리의 핵심은 그리스도의 마음에 자기의 마음이 합치도록 하는 ‘마음의 관리’이며, 그 구체적인 방법의 하나로 ‘두뇌관리’를 제시한다. 두뇌관리를 위해 현대인의 ‘두뇌운동’(Brain Exercises for Brain Priming for the loving and creative mind) 의 내용을 소개하기도 한다.

티프 사역은1998 년에 델라웨어주에서 미 연방정부 비영리자선기관Non-profit incorporated organization으로  시작되어8년동안Non-Korean community 에 초교파/교단적으로 정기적 모임으로 이어져 왔으며, 이제 Korean 사회로도  뻗어 나가려하고 있다. 건강과 치유에 대한 세미나 및 교육, 강의, 설교, 치유자의 훈련, 치유기도, 치유를 위한 영성훈련, 영신이완운동 (Spiritual-Mind-Body Relaxation Exercises) 과 여러 치유모드들 (명상, 음악과 찬양, 웃음등) 의 활용들을 그 모임의 내용으로 한다.

육체의 가시가 뽑히든지 그대로 남아있다 하더라도 샬롬의 평안함과 온전함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에 합쳐지는 마음의 관리, 건강과 치유, 치유 mode들 활용 등,주 안에서 건강하게 살롬의 삶을 살아 갈수 있는 치유사역.

 

 

 

 

배성호.jpg  
 
Rev. 배성호 M.D.                                   
신경내과전문의, 목사 (M.D., FAAN, M.DV)
Jefferson의대 임상교수, Wesley신학교 Faculty
TIFF Healing Ministry 회장
저서: Brain priming ministry
        Living well with “A thorn in the Flesh”
email: baesungho7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