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OM소식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시카고 지역)에서 최 순자 박사님께서 "총체적 선교" 에 대해서 5월 15일에 강의하실 강의안을 여러분과 나눕니다.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날짜: 5-15-15 (금) 3:40—5:30 PM

총체적 선교 (Holistic Mission)

── 효과적 선교와 선교를 위한 기도──

우리가 선교사 만 보내 놓고 선교해 주기를 기대하지 말고, 지금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총동원되어 선교에 참여해야 할 시점에 있다. 현재 우리는 급속하게 발전하는 IT, high tech시대에 살고 있기에 낙후되어있는 선교지에 그 나라에서 전력공급, 상 하수도 시설 공급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solar/ 풍차 /biogas energy 등을 사용하여 전기불, 컴퓨터, smart phone, skype, FB, 교육용 DVD, online education 등 모든 정보와 자료들을 network 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효과 있게 모든 영역에서 총체적으로 선교사역을 펼쳐 나갈수 있다.
아이티나 Africa의 많은 나라에서는 연료로 사용할 숯을 만들기 위해 무차별한 벌목으로 인해 홍수가 빈번하며 땅이 황폐해져 사막화 되어가며 자연이 파괴되어 가는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다. 이런 지역에 더 이상 숯을 연료로 사용치 않는 다른 방법으로 대치할수 있어야 한다.

1) High tech/low cost로 개발된 Rocket/Bio cook stove를 사용케 하며
2) 이미 개발되어있는 여러 가지 water filter를 사용하면 깨끗한 식수문제 도 해결될 수 있으며
3) Earth Bag House(지진, 홍수, 태풍, 총알 에도 안전한) $1,000정도의 비용으로 주택문제 도 해결할 수 있고
4) Aquaponics 양어기술 등

선교에 필요한 자원과 정보는 무궁 무진하므로 우리는 찾아서 쓰기만 하면 된다.
후방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선교에 필요한 자원/정보/network을 구축하는 일, 소수민족선교, missionary care 등 후방사역은 물론이고 전방사역에 도 단기/중기/장기 선교사역으로 직접 선교현장을 보고 와서 선교지를 체험하고 기도하며 지혜와 능력을 구하며 우리 모두 세계선교에 동참해야 만 할 것이다.

Haiti 5th Section의Community Transformation Project (CTP ) 선교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Haiti 의 5th Section 지역은 인프라가 전혀 없는 열악한 52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4,500여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한 마을에 약 500-700 의 인구). 이곳의 Lubin 이라는 한 마을이, 현지인 전도자 Pastor Bossaut 이 주축이 되어 현지인들만의 힘으로써 성공적으로 복음화하며 새롭게 변화 되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에 사는 우리 후방 팀들이 협력선교로 합세한다면 나머지 51마을에도 전인적이며 총체적 선교사역으로 5th Section 의 52마을 전체가 예수마을로 새롭게 변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Vision 으로 52마을에 Community Transformation Project (CTP) 를 진행/추진하고 있으니, 교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그룹별로 동참하실 분은MOM 선교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링크: www.mommercy.org --> 소식/나눔--> 핫뉴스 로 들어가시면 볼수 있습니다.
/index.php?document_srl=55612&mid=bbs_hotnews)

대략적인 강의내용:
(1) 후방사역
(2) 단기선교
(3) 자립선교

 섬김, 겸손, 사랑의 선교
 예수님의 선교사역을 본받는 전인적 선교 (Wholistic Mission)
 성경적 사업선교 (BAM-Business as Mission)
 성경적 지역사회개발사역 (BCD-Biblical Community Development Ministry,
     CTP- Community Transformation Project)

(4) 하나님과 communication line을 열어 놓고, 쉬지말고 기도하며 살수 있는 비결
(5) PPT slides show로 선교지 방문

MOM소식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