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4 선교 사역 컨퍼런스-"일터 사역 선교 세미나"

e3empower_1.jpg

 

2014선교 컨퍼런스 초청장   

 

"그때에 이스라엘 온 땅에 철공이 없었으니 이는 블레셋 사람들이 말하기를 히브리 사람이 칼이나 창을 만들까 두렵다 하였음이라." (삼상 13:19)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마지막 때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전략적인 선교로 재무장하기를 원합니다.

MOM 선교회의 분야별 사역 전문가들을 모시고 교우들이 원하는 선교 분야의 현장 체험과 사례를 통해 선교 전략을 세워 이 시대의 선교 철공이 되실 분들을 초대합니다.선교 부원들 뿐 아니라 선교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독려해 주십시오.

 

선교지에 자립의 비전을 심어주고 선교의 가속도를 내기 위해 각 교회의 지체들이 힘을 합하여 기도하며 나아갑시다.  1인 1사역을 목표로 선교 사역 컨퍼런스에 모십니다.

어서 오십시오!

 

김 도완 목사

뉴저지장로교회

                                                                                              

 

예수께서이르시대 "나를따라오라
내가너희로사람낚는어부가되게하리라 (막 1:17)"

 

   ---- 아래 ----

장    소 : 뉴져지 장로교회 오클랜드 예배당.

대    상 : 선교부  

신청방법 :   E-mail 접수(Lhh69@hotmail.com) /전화로접수  

등록비 : 무료  

문    의 : 201- 600 - 2669  

주    최 : 뉴져지 장로 교회 선교부  

협력단체 : MOM 선교회 

  • 점심을 준비해야 하므로 참석 인원을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읍니다.    

일터 사역

컨퍼런스/워크샵 에 초대합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모든 사람은 무언가 가치를 창조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도록 디자인을 받았습니다.  자신만을 위해 살던 우리는 이제 주님의 마음으로 만물을 지으신 이와 함께 사물을 살피고 주님의 마음으로 자원을 개발, 소외되고 가난한 형제 자매들과 함께 재창조의 일군이 되고자 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하는 적정기술을 사용, 소외된 주의 백성들이 고장의 주인이 되도록 함께 고민하고 적정 과정을 연구 킹덤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고 나가는 가운데 성령의 축복으로 주님의 고상한 지식을 더 깨달아 가고 있습니다.   주님의 몸의 충만/교회의 확장으로 하나님의 의가 바다같이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교육, 에너지, 컴푸터, 자연농업, 프리스쿨 등 청지기 사업을 통해 마음과 사역이 모두 새로와지는 일터사역 현자에 모두를 초대합니다.  가난하고 소외되었던 주의 가족들을 임파워 하는 도상에 저희들이 임파워되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아름다운 임파워가 일어나는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동역자로 중보자로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뉴저지 장로교회 선교부

 

자연농업 사역: (강사: 이주익)

자연농업이란 무엇인지, 자연 자원을 사용하여 자재를 어떻게 만드는지 어떤 자재를 사용하며, 어떻게 활용 하는지에 대해 나누는 시간들을 가지게 될 것 입니다. 자연농업은 화학 비료로 황폐화 된 땅을 회복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복합 유축농업 입니다. 땅을 발판으로 사는 모든 동식물과  사람이 육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회복 시키는 회복의 농업 입니다. 순수 천연 비료와 천연 농약을 사용함으로 땅의 오염을 막고, 오염되지 않은 동식물을 키움으로서, 영양분이 충분한 건강한 먹거리 회복 운동이기도 합니다.  세미나를 통하여 먹거리 회복의 첫 걸음을 내디뎌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곳에서나 꼭 필요하며 특히 열악한 선교지에서 땅의 회복과 자립으로 가는 여러 모델을 소개합니다.

(산호제, 카작스탄, 아제르바이젠, 하와이 등)

 

킹덤 비즈니스 - 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마이크로 융자 사역 (강사: 이지영)

세상의 가치를 위해 비즈니스 practice 들이 운영되지만, 킹덤 비즈니스는 말씀이 통치하는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그리고 그것을 통해 매일의 삶에서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서 주님께 영광이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지식과 경험으로 일의 기회가 없던 형제와 자매들의 잠재력을 깨우고 적정기술이나 고장의 자원을 사용해서 청지기가 되고 지역 교회를 회복하도록 훈련합니다. 스스로 기금을 조성하는 그룹들, 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와 저축, 기술을 훈련하는 융자기관들. 새로운 물결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의 사례들, 비즈니스 모델, 마이크로 융자기관들과 동역 모델을 소개하고,  무궁무진한 비즈니스의 영역에 많은 교우들이 연결이 되어 주의 몸의 충만을 보기를 바랍니다. (아이티, 몽골, 르완다, 등)

 

IT 사역: Ncomputing (강사: 김 태영)

본체 한대만 가지고도 최대 11명까지 동시에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Ncomputing 기술을 통해서, 컴퓨터 시설이 꼭 필요한 선교지에 기존 비용의 20-30%의 비용만 가지고도 구축이 가능합니다. 구축된 컴퓨터 시설을 활용하는 교육과 청년 문화사역등의 다양한 후속사역과 현지인의 수익창출까지 나아갈 수 있습니다. (브라질, 아이티, 레바논 사례 소개)

IT 사역: Home Networking (강사: Joshua Lee)

 

개인집에무선라우터와노트북또은태블릿 등 이런장비를어떻게셋업하고장애발생시어떻게대처할수있는지, 더나아가 N Computing 및선교지에서의 Computer 셋업시필요한기본적인 SOHO Networking Training 을 훈련합니다.   (YWAM  Kona,   팔레스타인)

 

위생 교육과  식수 공급 사역: (강사: 김성수)

아직도 매년160만명의 어린이들이 수질 문제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의 기본은 깨끗한 식수입니다.  간편하고, 이동이 가능, 99.999999%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정수기 필터를 사용하여 자신의 가정뿐 아니라 학교나 마을의 위생을 회복하게 훈련합니다.  정수기 휠터 제작, 식수 센타 모델, 물 테스트, 배부/수익 모델 등을 소개합니다.  아마존 인디오 신학교, 강변가 케이스.

 

프리스쿨 (기독교 몬테소리) 사역: (강사: Sunny Chong)

인격이 형성되는 유아 어린이들에게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교육은 너무 중요합니다.   종교 다원주의 시대에 살면서 진리가 왜곡된 가르침을 받거나 교육없이  방치되어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마지막 시대를 맞아 4-14 운동이 시급해진 시기에 시청각 교구를 사용 유아들에게 가장 기본되고 귀중한 인격적 교육을 위해 교수법을 훈련합니다.  후방에서 정규적으로 모여서 현지에서 필요한 언어, 수리, 감각, 생활 영역의 커리쿨럼과 만들 수 있는  교구제작등을 하고 단기 팀을 통해 시범적인 샘풀을 제작 모델을 설명하고,  현지 교사들을 훈련하고 샘풀 커리쿨럼을 시범 현지에서 맞게 적용하게 합니다.   슬럼이나 난민 지역에서는 어머니들을 훈련해서 직접 자신과 이웃의 아이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하고 있는데 일단 어머니들 본인도 문맹이 많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인지라 어머니 교육에 많은 비중을 두고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이티와 시리아 난민촌 사역 사례를 소개합니다.

 

태양광을 이용한 전력센터 (강사: 이협승)

대부분의 선교지는 전기사정이 열악합니다.  전기가 들어오는 곳도 하루 두세시간 정도 들어오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소형 발전기를 쓰기 위한 연료비 부담이 큽니다.  태양광 (솔라 패널)을 이용한 전기를 생산하여 돈이 들지않는 안전한 조명은 물론이고 컴퓨터 교육 센터, 휴대폰/전등 충전센터 운영, 백신 저장용 냉장고 운영 등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창출하여 현지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휴대용 소형 태양광 랜턴에서부터 모바일 충전기, 태양광 전력센터 등의 중형 시스템에 대한 적용을 소개합니다.


e3empower_2.jpg

세미나 Schedule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