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6정거장 모델

 

mission_model.gif

먼저 간단한 등록절차를 마친 사람들을 (30-50명 정도의 group으로) 강당 같은 장소에 모아 놓고 창조과학 영상자료를 보여 주며 믿음의 기초가 되는 창세기 말씀을 전함으로써 옷의 첫 단추에 해당한 창조과학사역을 option으로 포함시키면 좋다.

그 후에 6-7 STATIONS을 열고 우선적으로 복음제시하는 첫 정거장으로 인도한다. 복음을 부담감 없이 들을 수 있도록 간단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러나 흥미를 끌 수 있는 시청각 전도용품을 사용하여 복음제시를 한 후에 그들이 듣은 복음에 대한 실천으로 의료나 치과 진료, 안경, 이발 및 미용, 손발 닦아주는 사역, GIFT 사역의 STATION을 통과하게 하며 이들 섬김의 손길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잠시나마 복음을 체험할수 있도록 사역자들이 시종 기도를 쉬지 않아야 한다.

마지막 STATION에서는 작은 정성된 선물을 준 후 복음의 골자를 말씀으로 확인하게 하며 (죄, 십자가, 회개,성장, 천국을 상지하는 5가지 색갈의 시청각 전도용품으로) 구원의 확신으로 결신하게 하는 STATION을 거친 다음에 사진 찍어 주고 풍선 불어 주는 축제의 정거장으로 마치게 한다.

구원의 소식을 들은 기쁨이 가득찬 자신들의 얼굴을 DIGITAL CAMERA와 INSTANT PRINTER를 사용하여 즉석에서 사진에 담아 사진에 그 나라 말로 적은 요3:16 성구 STICKER를 부친후 LAMINATE하여 영구히 간직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나면 우리 사역자들의 가슴이 얼마나 벅차 오르는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이고 그 들을 섬긴 우리들이 더 은혜를 받는다.

6 station 전략을 단기선교 때만이 아니라 170여 종족이 살고 있는 미국 내에서도 각 지역 교회들이 (단독 or 연합으로) 소수민족 전도를 위해 활용 하기를 권장합니다.

(Station을 지역 실정에 맞게 변경시켜) 일단 그들이 복음을 들은 후에는 God’s Story(160개국어)나 50개국 언어로 보급되어 있는 video성경공부 훈련 program인 ISOM을 사용하여 우리가 그 나라 말을 하지 못할지라도 그들을 계속 양육할 수 있습니다.

미국 내에 산재 해 있는 멕시칸들, 파키스탄, AFRICAN, 등 특히 선교사 파송이 어려운 아랍권, 상류계급의 인도 사람들이 많이 사는 미국이야 말로 선교전략상 황금어장 입니다.여러 지역 교회들이 미국 내의 소수민족을 상대로 전도운동을 전개 한다면 이는 참으로 세계선교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mission_trips.gif

(Option 1) Creation: 창조과학 영상 자료 제시
          1 Salvation: 시청각 자료를 사용하여 구원의 복음 제시 
          2 Medical &,Dental: 일반진료/치과 진료, 의약품 공급
          3 Eyeglassses:근시, 원시, 난시에 맞는 안경 및 sunglasses 공급 일반 안질환 계몽교육, 
          4 Act of love: 사랑의 섬김/실천: 손톱 깍기, 이발 등
          5 Gift/ Assurance of Salvation: 다시 복음제시, 결신의기회, 선물을준다.
         6 Celebration:사진을 찍어 요3:16 sticker를 붙여주고 풍선사역등 축제 분위기로 끝맺음
(Option 2) Health Education Program: 그림으로설명하는 poster로 위생보건교육 
(Option 3) Educational Training: 성경이야기 융판 교재, 풍선, Art 교실 시청각 사용 
(Option 4) Intercessory Prayer:기도받기 원하는 현지인들만 따로 모아 개개인에게 특별 중보기도

6 stations를 거쳐서 나온 사람들 중에 어린이들만 모아서 VBS를, 학생과 젊은이들만 모아서 영어 교실을 열 수 있다.시간이 허용하면 어른들을 모아 여성 사역 (어머니 학교)와 남성 사역 (아버지 학교)등 전문적 사역을 인도한다. 자립선교의 일환으로 Micro Enterprise (ME)나 Small Business(중소기업)에 관심있는 현지인들을 훈련하며 기회를 열어준다.

또는 6 stations과는 별도로 VBS, 영어교실, 여성/남성 사역, ME/사업 선교 사역을 펼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