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우물, 변소짓기 사역

 
우물, 변소 짓기 사역
 
1. Well-Drilling Mission (우물 사역), Computer Training Center (컴퓨터 사역)
 
John C. Kim: 
 
1999년 케냐 분디니 교회 건축팀으로 사역중 주민들의 식수문제 해결의 절박함을 보고, 우선 지붕끝에 빗물 받이를 설치하였고, 귀국하자 Quantum Lake, Texas 에 가서 우물파는 기술을 습득하였슴. 이어서 케냐로 우물파는 기계를 배편으로 보내어 놓고, 2002년에 케냐에서 우물사역을 시작, 2010년-2013년 3년간에는 우간다의 쿠미지역에서 한국기아대책기구와 협력으로 26 마을에 새 우물을 팠고, 47 마을의 고장난 우물의 수리 작업을 하였슴. 쿠미대학 구내에는 Solar Powered Water Pump 를 설치하였슴.
 
우간다의 쿠미지역 주민과 아동들 위한 Solar Powered Computer Training Center 를 4년전에 설치하여, 쿠미대학 IT 전공학생들이 Part time 으로 교습하고 있슴.
 
John Kim 은 자동차 업계에서 활약하다가 10년전 은퇴한뒤 부인 이선희 권사와 함께 여러가지 지역사회 개발 프로젝트로 세계각지의 선교사님들을 돕고 있는데, 현재는 United Methodist Church Mission Volunteers 로 오클라호마에서 체로키 미 원주민 사역에 전념하고 있음.
 
우물 변소 사역 1 John Kim.JPG

 

2.  Amazing Water System
 
아프리카의 반 사막지대라도 지형을 이용하면 전기나 발전기의 도움 없이 수도공사를 할 수 있다. 보통 우물공사가 아니라서 완성되면 24시간 1년 12달동안 꼭지만 틀면 수돗물이 나오는 물 공사이다
       24시간 동안 흘러나오는 물을 저장 탱크에 밤사이 저장했다가 다음날 정원에도 사용하고 자급자족의 채소도 기를 수 있다. 온 마을의 채소는 기를 수 없다 하더라도 온 마을의 식수는 하고도 남는다. 두레박이나 펌프를 이용할 필요도 없다. 수도공사에서 보내주는 깨끗하지도 않고 일관성도 없는 수돗물과도 다르다.(물론 선교지의 오지에 수도시설이 있을 리 만무하다) 자체 정수가 다 된 생수를 공급받는다는 점에서 완성된 후의 효과 면에서 수돗물과 우물공사와도 비교할 바가 안 된다. 단, 물이 있을만한 수원지가 물이 필요한 지역보다 더 높은 곳에 있어야 한다. 그런데 찾아보면 의외로 그런 곳이 지역마다 있다.  수질오염이 없는 깨끗한  지하 생수를 1년  12달 동안  공급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물 공사법이다. 
 
1. 건기 철의 막바지에 땅속에 물이 있을만한 곳을 찾는다. (푸른 풀이나 나무가 있는 곳) 
2. 물의 수원지를 따라 파 들어가서 water bed를 찾는다. 
3. 수원지에 작은 삼각형 모양으로 자갈, 돌 등의 수원 확보 챔버를 만든 후 파이프를 연결하여 제 1 챔버를 만들어 정수시설을 만든다(모래,자갈, 돌을 챔버로 구성한) 
4. 물 저장 챔버를 만든다. 
5. 중력을 이용해서 아래쪽으로 파이프를 묻어 대형 플라스틱 저장고에 물을 저장하고 필요한 곳으로 보낸다. 
 
이능성 선교사
(Nigeria, SIM): sneunglee@hotmail.com 
U.S. Contact: 윤근흠장로, kuwsunu@yahoo.com 
(847)431-8725

 

3. 물 한 그릇 선교회
 
acup.jpg

물 한 그릇 선교회 (A Cup of Water International, Inc.)는 세계 미전도 종족에 복음을 전하는 기독교 선교 단체입니다.  저렴한 수자원 개발을 복음을 전하기 위한 접촉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UN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지구촌의 약 10억의 인구가 식수를 구하지 못해, 절망적인 상황에 있습니다. 또한 24억의 인구, 즉 세계 인구의 약 40%가 기초보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UNICEF에 따르면 세계에는 매일 약 4,500명의 어린이들이 물 문제로 병에 걸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농촌지역, 특히 미전도 지역의 상황은 더욱 열악합니다. 
아프리카 시골 지역의 경우 매일 몇 킬로미터씩 떨어진 강이나 우물에서 물을 길어와 식수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물 역시 식수로 사용하기엔 위험한 오염된 물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물이나 식수 펌프를 설치할 비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물 한 그릇 선교회 (A Cup of Water International, Inc.)는 세계 미전도 종족에 우물과 식수펌프를 설치해 주면서, 복음을 전합니다. 
 
사역 내용 
 
1. 마을 우물 설치 
땅을 파서 지하수를 개발합니다. 사용하는 기계는 LS-200 또는 LS-300으로, 저렴하고 쉽게 땅을 60-90m까지 팔 수 있습니다. 우물을 판 후에 손 펌프를 설치하여, 우물을 사용 하도록 해줍니다. 미전도 종족에 우물을 설치하고, 우물을 관리할 소그룹을 만들고, 이 소그룹이 장차 교회가 되도록 계속해서 지원하여, 미전도 종족에 교회를 세우고, 계속해서 온 마을을 복음화 시키는 전략입니다. 우물 하나는 약 300-500명의 식수를 공급합니다.
 
2.  손 펌프 수리      
많은 저개발국에서는 아직도 우물과 손 펌프를 사용하여 식수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손 펌프가 고장이 나서, 우물물을 사용하지 못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속품을 가지고 가서, 고장 난 손 펌프를 고치는 사역을 합니다 . 
 
3. 위생 교육      
저개발 국가에서는 많은 어린이들이 설사로 인해 탈수증으로 죽습니다.  그런데, 손만 잘 씻어도 설사병을 40%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 씻기, 음식 보관, 변소 사용 등 간단하고 기본적인 위생 교육을 합니다. 
 
4. 변소 설치 
개량된 변소를 사용하지 않는 곳에서는 물도 오염되기 쉽습니다. 변소가 없는 곳에는 위생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 . 아직도 26억의 사람들이 개량된 변소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건조 변소 (Dry Toilet)를 공급합니다. 
 
5. 가정용 정수 장치 설치 
집집마다 가정용 Bio Sand Water Filter를 손쉽게 설치하여, 물을 걸러서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6. 빗물 이용 
많은 선교지에서 우기가 되면, 비가 많이 와서 오염물질과 섞여 콜레라, 이질 등의 전염병으로 고통을 당하고, 건기가 되면, 먹을 물이 없어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빗물 이용 시설 도입으로 우기 때에 빗물을 모으고, 간단한 정수장을 만들어 물을 공급해서, 건기가 되어도 물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물 한 그릇 선교회 (A Cup of Water International, Inc.)가 모든 미전도 종족에게 물 공급과 함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4) 
 
권종승.jpg
강사 : 권종승 목사 www.givetodrink.org
토목공학 전공(대학), 환경공학 (대학원) 
Biblical 신학교에서 신학(목사안수)                                     
물 한 그릇 선교회사역 시작
Ph#l:267-242-1798
E-mail: biblicalhot@hotmail.com           
 
 
 
4. Life Water International 
 
     
Untitled-1_edited-3.jpg

* Life Water International은 미국 선교 단체입니다.

 
5. Dry Toilet
 
Composting  Dry Toilet(야외변소) 짓는 것을 권오준 선교사(Haiti)가 선교지에 보급하고 있다.
 
toilet02.jpg
 
toilet03.jpg
 
 
toilet04.jpg  
 
toilet05.jpg  
 
toilet06.jpg
 
toilet07.jpg
 
toilet08.jpg
 
 
권오준.jpg
 
권오준 선교사
BA(국문학) 현 Haiti 선교사
General  Building  Contractor , Wycliffe Associate Member, 
fishbonekwo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