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ircumcision Camp

 

Circumcision Camp 복음전도사역

 

Kenya를 비롯해서 Africa의 많은 나라들에서 10대 소년들에게 행해지고 있는 성인식이 그들 사회에 악영향을 미치고 성 문란, 여권무시, 많은 가정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전통적으로 Africa의 성인식은 십대소년들을 group단위로 멀리 떨어진 산 속 같은 비밀장소로 데리고 가서 금식하며 "이상적인 남성상"에 대한 훈련을 시키고 비위생적인 방법으로 포경수술을 하기 때문에 각종 전염병에 감염되고 뇌막염과 같은 질환으로 사망하는 일도 허다하다.

그들이 가르치는 훈련내용은 ①가능한 한 성교를 많이 할 것 (혼전 성관계를 권장) ②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여자들을 임신 시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하며 ③가능한 한 많은 부인을 얻을 것 ④남자는 여자를 심하게 구타함으로 여자로 하여금 복종케 만들 것 ⑤ 술과 마약을 많이 마시는 것이 남자다운 일이라고 가르친다. 이런 악습들이 전통적으로 이어져 이제는 그들의 문화가 되어 버렸다.

케냐의 Steve Lee , M.D. 선교사 (AIM 소속)는 Kapsowar 병원에서 지난 여러 해 동안 Circumcision Camp 를 개설하여 병원에서 포경수술을 시행하며 수술 후 거동이 불편한 3일 간 병원에서 기숙하는 동안 병원원목, 현지목사님들, 또는 신학생들을 통하여 대부분 비기독교인인 십대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성경이 가르치는 남성상, 가정생활 등 성서적인 모범된 삶을 가르치는 기회를 삼았다고 한다. 그 결과 많은 결신자를 얻었다고 한다. 이 방법을 전 Africa에 확산 시키면 복음사역에 조용한 혁명을 일으킬수 있으리라 사려 되어서 MOM에서 이 방법을 적극 알리려고 한다.

 

이 Circumcision Camp 복음전도방법으로서

1) 위생적인 포경수술을 해줌으로써 사망률이 감소되며

2) 그 나라 장래의 소망인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고

3) "이상적인 남성상"은 남자가 가정에서 영적인 지도자로써 가정을 다스려야 함을 가르쳐서 가정이 말씀에 바탕을 둔 성서적 가정으로 회복될 수 있으며

4) 이미 악습으로 가득 찬 그들의 문화를 복음적인 문화로 (Gospel culture) 전환될 수 있다는 vision을 가지고 이 사역을 추진하려고 한다.

 

방법:

① 그들 성인식 할 즈음에 외과의사 등 단기 선교팀이 가서 단기사역으로 하고 올수 있고 또한 그 곳 현지인 남자 간호사들을 포경수술 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 각 마을마다 이 방법을 현지인들에 의해 확산시켜 시행할 수 있다.

② 시설: 간단히 수술기구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 가능

③ 이들을 3-4일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비용 준비

④ 현지주민들이 Mission Team을 신뢰하여 자기자식들을 맡길 수 있는 관계가 성립 될 수 있도록 선교사가 미리 준비 작업을 해 놓은 후 시행하면 좋을 것이다.

⑤ 아프리카 사회, 문화를 잘 알고 있는 현지선 교사들이 그들 수준에 맞는 성서적 교과과정을 만들어 이를 camp할 때 교과서처럼 사용한다면 효과적일 것이다.

이런 Evangelism Circumcision Camp Ministry는 아프리카를 복음화 하는데 좋은 tool이 될 수 있으며 아프리카의 비 성서적인 가정과 사회를 성서적인 건강한 가정과 사회로 회복시키는 일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이영남.jpg


   이영남

   M.D 외과전문의

   (847) 689-3344
   young.n.lee@comcast.net